육아

필요한 신생아 출산준비물 40여가지 사용후기

센스욱이 2021. 8. 16. 00:31
728x90
반응형

2020년 3월 11일 발췌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산준비물에 대해서

포스팅 할껀데요~

음...집에 있는데, 아는언니가 출산준비물,출산용품

뭐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다고

물어보시기에 카톡으로 몇자 적다보니,

궁금해 하실분들이 많으 실꺼 같아서

같이 공유해보려고해요^^

첫아이를 키워는 봤지만

저도 기억이 나질 않아

모르는거 투성이 였기에

지금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출산 준비물을 적어두려해요^^

대충 검색을 하면 나오긴 하지만,

저 또한 출산준비물을 살때,

어떤상품을 어느 브랜드에서

구매를 해야할지

너무 고민되더라구요,

보통가격에 적당하고 많은

엄마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쉽게 알기란 쉽지 않았어요

첫아이를 키우긴 했지만 10년터울이라 ..

선호하는 브랜드도 많이 변했고

많이 생겨났을꺼같고

그리고 기억이 가물가물 잘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괄호안에 있는 브랜드)는

제가 쓰고있는 브랜드나, 선호하고

많이 추천하는 브랜드들로 추려봤어요

충분히 검색해보시고 선택하셔서

출산준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1.체온계(브라운체온계)-저희는 보건소에서

출산선물로 받앗어요.

2.유아용 손톱가위(노르디코)-

크면 손톱깍이도 써야하기에

세트로 된거 사버렸어요^^

3.아기면봉-아기면봉은 사서,

다이소에서 산 이 케이스에다 옮겨 담았어요

싸기도 싸지만,한손에 아가를 안고

한손으로 면봉통을 열고 닫고 힘들던데

이통에 넣고 쓰니 아주 유용해요!!

꿀템 이득^^

4.겉싸게(이지베이비)-겉싸게는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조리원이나 병원에서 집으로 데리고 갈때 꼭

필요하구, 저희는 50일 전까지

예방접종 맞추러 다닐때도 저기에 싸서 다녔고

지금은 이불로 쓰고 있답니다^^

아기용품 파는 브랜드엔 다 있어요^^

5.아기이불(조아뜨,포몽드)-천천히 사도 되는 용품.

저는 사놓긴 했지만 너무 커서 반으로 접어서

아기침대에 깔아 놓았구요 덮는건 너무 커서

덮어주질 못하고 있어요

이건 1차적으로 살 출산용품은 아닌거 같아요

어차피 어린이집가게되면 낮잠이불이 필요하겠고

쫌 더 크면 집에서 덮을수도 있겠지만,

꼭 필요한 출산용품은 아니니,

천천히 구매하셔도 될꺼같아요^^

6.역류방지쿠션(토로로,제이앤제나,엘라바)-

이것도 꼭 출산준비물은 아니예요

저희두 출산후에 한달정도는 있다가

상태좋은상품으로 중고구매 했어요^^

침대는 안방에서 저녁에 잘때 썻구요,

낮엔 주로 애기와 거실에서 생활하기때문에

거실쇼파위에 두고 모빌 볼수있게 해두었어요^^

7.젖병세척솔(마터케이,더블하트)-

실리콘으로 된걸로 구매햇어요^^

8.젖병건조대(앙뽀,마더케이,베아바)-

젖병소독기가 있지만

젖병을 씻고난후, 건조대에 걸어두고 물기가

어느정도 빠진후 젖병소독기로 가져가서

넣어두면 편리해요^^

하지만 꼭 필요한 출산용품은 아니라

선택사항입니다^^

저는 아주 편리했어요^^

소독기에 물떨어져서 오염되는것도

없었구요^^꿀팁?입니다^^

9.젖병소독기(스펙트라,유팡,해님)-저희는

스펙트라 소독기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해요^^

아기가 크고난 담에도 수저나 식기류

소독하면 되니, 젖병씻을때 마다

끓는물에 튀기지 않아서 되고

간편해요^^

10.신생아용 기저귀

(하기스네이처,킨도,군,리베로,

케이맘,페넬로페,대디베이비)-

하기스는 이른둥이 기저귀가 있어,

이른둥이에게 맞는 기저귀인거 같아요.

저희는 아직 하기스를 쓰고 있답니다.

하기스 네이쳐는 하기스 맥스드라이보다

조금 작게나와 허벅지에 고무줄자국이

남을수 있어요

2단계 쓸때즈음 저희 아가는 등어리로

응아가 다 새어나와서

맥스드라이 쓰다가 3단계로 바꿀때쯤 다시

네이쳐 쓰는데 허벅지에 고무줄 자국이 ㅠㅠ

11.아기욕조(레이퀸,하은맘,슈너글,베베캐슬)-

저흰 신생아때는

사진에 보이는 세번째 욕조로씻고 ,

두번째 보이는 플라스틱 세숫대야에

헹굼물 받아 씻겼어요.

지금은 아이가 100일되다보니

등받이 있는 큰 욕조(하은맘)를사서

작은 욕조에 헹굼물받아 헹궈주고 있어요

12.온습도계(CAS)-온습도계는

cas용품으로 구매했어요^^

13.탕온계(CAS)-방수도 되는 용품으로

물이 너무 뜨거우면 빨간 불빛이 반짝거려요

14.아기 바스,로션(캘리포니아베이비,

쁘리마쥬,몽디에스,바이오가,유리아쥬베베)-

저두 출산준비할때 잘몰라서 홈플갔다가

홈플에 캘리포니아 베이비제품이 있어서

그걸로 구매해놨어요^^

신생아실있을때 로션 사다달래서 약국가서

젤 좋고 비싼거 달랫더니 유리아쥬베베

주셔서 그것도 겸용으로 같이 사용중입니다^^

*제품 검색후 화해어플로 비교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15.태열,땀띠연고(비판텐,보소미,락티케어)-

기저귀 발진이나

태열때문에 아주 자주 바르는 아이템이예요

한겨울에 태어난 저희 아가도 집온도가 20도

인데도 목밑에 땀띠로 고생하는거 보면

필수아이템인듯해요

요즘은 코로나때문에

연고하나사러 약국 가기도 무서우니까요ㅠㅠ

16.수딩젤(미하이스35원샷크림,

마미부비,쁘리마쥬,아토팜)-

저희는 미하이스35와 마미부비를쓰고있는데

쁘리마쥬와 아토팜도 좋다고 추천많이 해요^^

쁘리마쥬는 홈페이지 가서 회원가입하시면

샘플신청 할수있으니 샘플신청 하셔서

써보시고 구매하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17.분유포트(쿠첸분유포트,베이비프레짜)-쿠첸이거진짜👍

완분을 하는 맘으로써

개인적으로 이거 진짜 효도템이예요!

완모 하실꺼 아니면 진짜 강추 드립니다!

쿠첸분유포트 이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하니

구매하신분은 환불받으시고 구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18.젖병작은거5개(더블하트,모윰,헤겐,아벤트,

닥터브라운,)-

모유수유나 혼합수유 하실예정이면

2~3개만해도 충분할듯해요^^

저는 완분이라서 지금 젖병 5개

사용하는데 5개 충분한거 같아요

저는 더블하트 젖병쓰는데

105일이된 지금까지

160ml짜리 쓰고 있어요.

처음부터 240ml로 큰젖병으로 사면

되나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분유 먹는양이 작은데

큰젖병으로 먹이면, 젖병안에 공기가

많아서 아기가 배앓이 할수있어요ㅠㅠ

19.젖꼭지(모윰,더블하트,신형유피스)-

저는 개인적으로

모윰 추천드려요

젖병이랑 호환된다고 해서

국산에서 나온 신형유피스 구매했지만

아이가 먹을때 젖꼭지가 딱달라붙어서

불편하고, 애기도 먹으면서 짜증을 ㅠㅠ

젖꼭지는

신생아~한달 :SS

한달~100일:S

100일(3개월)~6개월:M

6개월~:L타입

으로 아기 먹는 속도에 따라 편안한 젖꼭지

교체해주시면 되요^^

신형유피스는딱 달라붙는게 ㅠㅠ

20.모유저장팩,모유수유패드

(더블하트,마더케이)-

모유수유나, 혼합수유 하실꺼면

구매해 두셔야해요^^

 

21.젖병세정제(호호에미,토루토루,

더블하트,B&B)-

저는 출산준비물

뭘해야할지 몰라서 젖병세정제 역시

B&B껄로 쓰고있어요

첫째키울때 썻던거라 친숙해서^^

근데 호호에미나 토루토루 추천이 많았어요^^

22.아기물티슈(앙블랑카키,

베베숲시그니처)-

저도 추천받아 앙블랑으로 1BOX구매해두고

쓰다가 별 불편함은 없지만,

베베숲시그니처가 국민 물티슈라길래

주문해두고 받아서 다쓰고

써보려고 하고있네요^^

베베숲은 슬림형이 있어 너무 좋은거 같아요

저희는 아이응아 할때

클리어잭으로 씻겨주기때문에

물티슈 쓸일이 사실 잘없는데,

매수가 많으면 물이 마를까, 세균번식하진않을까

걱정이 됐었거든요,

근데 베베숲엔 슬림형이 있어서

그걸로 주문해 놓았네요^^

23.콧물흡입기(노스클린)-아기 코딱지가 있어

숨쉬기 힘들어 하는것 같아 코딱지

빼주려고 구매했는데

이역시 출산리스트에 꼭필요한건 아니예요.

하지만 커서도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미리 구매해논셈 치고 있어요^^

24.오트리빈베이비,피지오머(마른 코딱지

노스클린 할때필요)-코안에 뿌려주면

코딱지를 말랑말랑 하게 해줘서

노스클린사용이 쉽고,

그냥 뿌려만줘도 아기가

재채기할떄 코딱지가 나오곤해요ㅋㅋ

25.젖병집게- 소독기가 있더라도 저는

일주일에 한번은 젖병이랑 젖꼭지 전부

열탕 소독하기때문에 필요했어요

소독기 있더라도 일주일,이주에 한번씩은

팔팔 끓는물에 열탕소독 추천드립니다^^

26.가열식가습기(한일,오쿠)-

가습기는 초음파식,가열식,복합식,기화식이

있는데

저희는 암것도 모르고 오유 초음파 가습기

구매했어요ㅜㅜ

근데 가열식가습기가 미세먼지가 제일적고,

아기가 코감기 걸렸을때

제일 효과가 크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알았아여ㅠㅠ

아기있는집엔 온도,습도 제일 중요해요!

27.아기세제,섬유유연제(루주르,

블랑101,하우파파)-

순비누분 유아액체세제(무향)

구연산 유아 섬유유연제 쓰고있어요.

아기피부에 직접 닿는거라

아토피도 걱정되고

접촉성 피부질환도 걱정이 되서,

구연산 섬유유연제는 무향도있어서

뭔가 안심? 되는 느낌이예여^^

저는 50일 지난후부터 섬유유연제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28.아기세탁비누(B&B)-50일전에는

아기비누로 손빨래했어요.

지금도 아기 입으로 직접 닿는

가제수건,손싸게,발싸게는

비누로 손빨래중이예요

29.아기목욕비누(궁중비책)-머리숱이많아서

50일되기전까진 바스안쓰고

비누로 머리만감기고,

목욕은 물로만 씻겼어요.

50일 이후엔 바스를 쓰는데,

땀띠나 피부트러블있으면 아기목욕 비누

목욕시켜요~

아기비누는

그만큼 보습을 철저히 해줘야해요^^

30.짱구베게,좁쌀베게(지오필로우,니노필로우)

31.속싸게나,스와들업(3장)-

저는 속싸게2장사고,

스와들업1장삿는데

속싸게는 아직 목욕후에 타월대신

속싸게로 닦아줘용~

스와들업은 이제 졸업^^

속싸게 말고 스와들업 입히실 생각이시면

스와들업은 2장이면 될꺼같아요^^

속싸게는 3장 정도면 목욕시키고

닦는 용도로 너무 좋아요^^

32.손싸게(4),양말(3)-

요즘 발싸게가 안나온다네요

33.베넷저고리(3장)(모이몰른,알루앤루,

알퐁소,블루독,에뜨와,아가방,

밍크뮤,무냐무냐)-

저는 홈플러스가서 알퐁소랑 알루앤루 껄로

출산용품 준비했어요^^

아기들꺼는 금방 커서 비싼브랜드

필요없겠다 싶기도 하지만

원단을 무시할순 없으니^^

원단은 무냐무냐 진짜 좋은거 같아요

디자인은 아기들껀 다이쁜거 같아요^^

34.우주복(2)-생후 한달뒤쯤이면

입힐수있어요^^

제일 편리하게 많이 입어져요^^

35.외출용 우주복,모자- 예방접종 맞추러갈때

모자는 꼭 씌워주셔야해요

아기들 머리에 바람들면 안된데요^^

외출용 우주복은 꼭 필요한건 아니예요

예방접종 하러갈때 자차가 있으시면

겉싸게에

폭 싸서 가면 된답니다^^

적어도 50일 전후로는 바깥외출

할일이 없으니 구지, 출산준비물로는

필요치 않다는게 제생각이예요^^

36.가제수건(묶음된거)-가제수건 의외로

많이 필요해서 묶음되걸로

사두는걸 추천 드립니다 ^^

이유식할때도 많이 사용되요!

37.클리어잭-응아쌀때 물티슈로안닦고

씻어줘요.출산준비물로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만큼 좋은 육아템이 없어요.

저희 아가는 응아하면 등어리까지

올라오기 때문에

물티슈를 갖다대면 놀래더라구요

그래서 물티슈 워머를 살까

고민도 해봤지만,

클리어 잭으로 씻겨주니 세상 편해요^^

38.천기저귀(3)- 아가 응아하면 화장실가서

씻기는데 씻고나왔을때

천기저귀로 닦아주고,

아직은 아기가 어리기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갈까,

역류방지쿠션밑에 접어서

공궈주고,

살짝큰다음 베넷저고리 입히면

바지가 없으니 다리쪽에

살짝 덮어주거나 감싸주고,

여러용도로 잘써요~

거실서 이불대신 접어서 덮어주기도하구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편리해요^^

39.아기띠(백효정아기띠(신생아용),

에르고아기띠,에끌레브)-백효정 아기띠는 정말

신생아부터 사용할수 있고요

그 옜날 어머니들 포대기를

기반으로 한 아기띠라 신생아부터

사용은 가능하지만 6개월부터는

쓰기가 힘겨워요 엄빠 어깨아플꺼 같구요.

신생아부터 사용할수있는 아기띠는

에르고 아기띠예요

국민 아기띠로 유명하기도 하구,

신생아 패드가 있어서

신생아때부터 쓰기도 유용해요^^

저흰 에끌레브아기띠랑

백효정아기띠 사용하고 있어요^^

에끌레브는 힙시트만 따로 불리가되서

힙시트만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좋은거 같구요^^

40.모빌(타이니모빌)-국민 모빌 타이니모빌!

저희두 쓰고 있는데 얼마전에

컬러로 인형 바꿔주었어요^^

나중엔 분리가 되어 들로다닐수도 있으니

좋은거 같아요!

하지만 쿠폰 이런거 사용안하면 비싸니,

성능괜찮고 상태좋은 중고알아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외*기저귀를 꺼내서 넣어둘수있는

기저귀바구니(소쿠리바구니같은걸했구요),

애기용품넣어 둘수있는

수납함(저흰 틈새에 끼워넣어둘수있는

바퀴달린 철제수납함으로 했어요^^

손톱깍이,체온계사진보시면

사진찍어둔거 있어요^^,

아기옷을 넣을수있는 작은

서랍장과,

출산전 아기 옷을 삶고

세탁후 건조해서 넣어둘수있는

지퍼백이나,아기지퍼백(마더케이)

추천드립니다 ^^

유축기는 모유수유나 혼합수유 때

사용 가능하므로 처음엔 보건소에서

대여해서 써보시고 구매하시는걸

권장드려요^^

저는 첫째때 완모하며, 젖량도 엄청나서

자신감있게 출산준비물로 스펙트라S2+유축기

새걸로 샀다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단유하게 되어서 중고로

반값에 되팔았어요ㅠㅠ

어쩔수 없는 상황이나 사정이

생길수도 있으니 ,

유축기는 보건소 대여하시고

사용많이 하겠다 싶으시면

구매를 하시는게

괜찮을듯하네요!!^^

유축기는 중고로 구매하시려면,

보건소에서 계속 대여하시는게 낫고

구매하시려면

새상품으로 사시는건걸추천드립니다!

오래되거나 사용감이 있는

유축기는 압이 떨어지고 약해요ㅠㅠ

대여라 하더라도

 

부속품들도 새로 사야하구요^^*

이 글을 보시는 예비맘 산모님들 순산하세요^^

728x90
반응형